5월 아동/가족 공연 예매순위 1위 기록, '생일축하석' 매진 등 높은 인기 입증
KBS 인기 애니메이션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을 원작으로 한 첫 번째 어린이 뮤지컬 <프린세스 프링 : 생일왕국 대모험>이 지난 12일 개막했다.
주인공인 프린세스 프링과 생일왕국 친구들이 할로윈 왕국의 악동들의 짓궂은 장난에 맞서 어른이 되고 싶은 어린이 핑퐁과 함께 어린이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는 모험을 다루는 뮤지컬 <프린세스 프링 : 생일왕국 대모험>은 세계관과 캐릭터 특징을 살린 특색 있는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5월 공연 티켓 오픈일인 지난 3월 22일에는 인터파크 티켓 아동/가족 카테고리에서 전체 예매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그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프린세스 프링 : 생일왕국 대모험>은 프리미엄 가족 뮤지컬답게 프린세스 프링을 비롯한 생일왕국의 주요 캐릭터들이 탈인형으로 등장해 실제로 악기를 연주하며 콘서트를 하고 공연 내내 발레 컨셉의 안무를 선보인다. 원작의 고퀄리티 영상과 음악을 배우들의 생생한 라이브로 재구성해 60분 동안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마법 같은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무대에 등장하는 토끼버스, 주인공 프린세스 프링이 관객들 눈앞에서 펼치는 실시간 변신 장면, 프링로즈를 훔쳐 달리는 핫케이크를 따라 캐릭터들의 공연장 행진은 성인과 어린이 관람객 모두를 환상적인 생일왕국으로 초대하는 주요 장면 중 하나다.
그중에서도 가장 화제가 되는 것은 생일을 축하하는 프린세스 프링의 캐릭터성 및 세계관을 잘 반영한 생일이벤트다. 매회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생일파티에 실제 생일을 맞은 관객을 무대 위로 올려 주인공 캐릭터와 친구들이 화려한 파티를 해 주는 '생일축하석'을 운영 중이다. '생일축하석'은 공연 전부터 참여문의 전화가 쇄도했으며, 이미 4월과 5월의 대부분의 공연 회차에 해당 좌석 티켓이 매진됐다.
공연은 서울 용산 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오는 5월 2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인터파크, 위메프, 쿠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티켓을 판매 중이며 생일인 어린이를 위한 생일할인 티켓, 공주·왕자 코스튬을 입고 온 아동을 위한 프린세스 프링 티켓/프린스 루이 티켓, 토끼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깜짝 선물 이벤트, 아빠들을 위한 1,000원 입장권 등 다양한 티켓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프린세스 프링 : 생일왕국 대모험>의 원작인 (주)로코의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은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가장 개인적인 축제인 생일축하를 모티브로 어린이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는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의 모험을 그리며 차별화된 기획, 스토리텔링, 독보적인 디자인, 화려한 영상과 사운드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과 '2017 K-디자인어워드',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디자인성, 상품성과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전양민 기자 (ym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