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골드코리아, 대시골드 중국 정부 추진 온라인 체육복권 ‘중체동력(中体动力)’ 사업 참여

Photo Image

㈜대시골드코리아(대표 전형신)는 아량그룹(APOFCO GROUP, 회장 JIN GUANG HUI)과 사업 참여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발표했다.

아량그룹(APOFCO GROUP)은 지난 4월 21일 중국 북경에서 중국 온라인 체육복권 사업 인허가를 마치고 곧 운영에 들어갈 ‘중체동력’의 마케팅 및 시스템 구축을 담당하였다.

㈜대시골드코리아의 사업 참여 부분은 중국 정부에서 추진 중인 온라인 체육복권의 블록체인 디지털화폐 결제와 THE QMPLETE CARD를 활용한 체육복권 부가 서비스 부분이다.
 
2014년부터 부패 방지 차원에서 중단된 중국 체육복권의 온라인 판매는 복권 수익을 통한 공익사업 추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판매가 2018년 중에 재개된다. ‘중체동력’은 온라인 체육복권 사업을 위해 컨소시엄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중국 정부가 운영주체이다.

 
‘중체동력’은 중국정부의 지원 하에 온라인 체육복권 판매를 기반으로 전자상거래 생태계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복권, 커뮤니티 서비스, 출입국, 의료 건강, 통신, 금융 보험업 등에 힘입어 온라인 비즈니스와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결합한 O2O 사업 모델이다.  

‘중체동력’은 15만개의 점포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점포망은 주택가와 상업 구역을 중심으로 고루 분포되어 있다. 이미 중국의 거대 온라인 업체 참여로 약 1억여 명의 회원을 선 확보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중국 파트너사인 아량그룹과 이 사업의 마케팅과 E-PLATFORM 구축 분야에 참여하게 됨으로써 DASH GOLD(DSG)와 선불 충전식 결제수단인 DSG PAY를 중국 온라인 체육복권인 ‘중체동력’의 결제수단에 포함시키고, 중국 광시 친저우시를 기반으로 구축하게 되는 DASH GOLD PORTAL SITE에 온라인 복권사업을 연동시킬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 내용에는 지난 4월 4일 체결된 1) 차세대 사용자 인증 STONEPASS의 중국 사업 확대 협력, 2) 한국 토종 AI 로봇인 FUTURE ROBOT의 아량그룹 사업 확대 적용, 3) THE QMPLETE CARD를 통한 E-PLATFORM 구축, 4) RADCARD 및 NFR (나노포커스레이)의 의료 서비스 중국 농촌 적용, 5) 중국광시친저우 보세 물류기지 건립 공동 추진, 6)PORTAL SITE 구축 협력의 내용이 담겼다. 이외에도 파트너사인 아량그룹(APOFCO GROUP)은 DASH GOLD(DSG)의 가치 증진 사업을 적극 동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병행수입하는 세계 100대 명품을 중국 온라인 체육복권 ‘중체동력’을 통해서 유통시킬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대시골드는 디지털화폐인 DSG를 한국, 일본, 미국의 메이저급 거래소에 상장을 준비 중이며, 이번에 중국 파트너사인 아량그룹을 통해 중국 온라인복권에 사업 참여하게 됨으로써 대시골드의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중국 시장 전반으로 확대되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4세대 실생활 중심의 전자상거래 디지털화폐 DSG는 중국 온라인 체육복권 사업 참여를 통해 유저들에게 더욱더 큰 가치를 부여하게 되었다. 한국보다 약 33배 큰 시장인 중국 시장을 무대로 종횡무진 사업을 넓혀가는 활약상을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