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코타 캐릭터 탄생 7주년 기념 ‘포코팡의 작은 행복’ 캠페인 진행

4월 20일~8월 21일 롯데백화점 5개 지점서 풍선이벤트 및 기획전시 릴레이 개최

Photo Image

콘텐츠 개발 기업 트리노드(대표 김준수)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게임 히트작 <포코팡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인 포코타의 탄생 7주년을 기념해 ‘포코팡의 작은 행복(The small happiness of POKOPANG)’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코팡의 작은 행복’ 캠페인은 치유의 숲인 포코숲에 살고 있는 포코타와 친구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일상의 작은 행복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4월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에서 ‘포코타와 함께하는 풍선이벤트’를 시작으로 롯데갤러리 일산점, 광복점, 대구점에서 포코숲 이야기를 담은 ‘포코팡, <포코숲에 놀러와展>’ 기획전시로 구성되어 8월 2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포코타와 함께하는 풍선이벤트’는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포코타 풍선을 증정하고, 포코타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행사다. 또한 SNS를 통해 포코타와 찍은 사진을 #포코팡 해시태그 등과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포코팡 오리지널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 또한 동시에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본점(4.20-22), 잠실점(4.27-29), 일산점(5.12)에서 참여할 수 있다.  

‘포코팡 <포코숲에 놀러와展>’ 기획전시는 <포코팡 시리즈>의 배경이 되는 포코숲의 이야기를 담아 작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한다. 포코팡의 세계를 담은 총 60여 점의 일러스트레이션 작품과 오브제, 영상, 포토존을 포함해 롯데갤러리 일산점(5.3-5.27), 광복점(6.28-7.23), 대구점(7.27-8.21)에서 순회전시를 갖는다.

트리노드 글로벌 브랜드실 이현미 본부장은 “가족 단위 나들이가 많아지는 요즘, 포코타 탄생 7주년을 기념해 롯데백화점과 함께 포코타와 만날 수 있는 즐거운 행사를 마련했다”며 “포코팡의 작은 행복을 전하는 이벤트와 전시를 통해 저마다 가지고 있는 일상의 작은 행복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여 롯데갤러리 전시 관람 등록자에게 포코타 가방고리 인형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포코타 7주년 기념 페이지 등에서 사전에 전시 관람 등록을 하고 현장을 방문하면 본인 확인 후 포코타 가방고리 인형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종민 (lj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