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최근 리메이크 앨범 '왜 하늘은'을 발표한 밴드 마이선셋 보컬 최성욱이 영상을 통해 자신의 진지하고 감성어린 모습을 전했다.
마이선셋은 지난 15일 오후 10시 모바일 미디어 '치즈 뮤직' 공식 채널(페이스북·유튜브 등)을 통해 리메이크 앨범 '왜 하늘은'의 세로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녹음실 속 헤드폰을 쓴 최성욱이 리메이크 싱글 '왜 하늘은'을 열창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그는 눈을 지그시 감은 채 모습으로 가창을 시작,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함께 섬세한 제스처로 감성을 이끌어내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간주부분에서 섬세하게 클로즈업 되는 최성욱의 모습은 감성과 가창력과 함께 비주얼적인 면에서도 특별한 매력을 느끼게 한다.
네티즌들은 "자다 깨서 듣는데 좋다", "음원으로도 듣고 영상으로도 보니 더욱 감성이 느껴진다", "목소리와 감성 모두 좋다" 등 호평을 보내고 있다.
마이선셋의 새 앨범 '왜 하늘은'은 1996년 가수 이지훈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원작자인 김영석(에머랄드캐슬)과 멤버 정구현의 프로듀싱 아래 멤버 정찬희·송국정 등이 힘을 더한 곡이다. 특히 이 곡은 현 트렌드에 맞는 음악성과 당시의 감성을 모두 아우르면서 봄 가요계와 대중에게 촉촉한 단비가 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한편 마이선셋은 최근 각종 음악예능과 함께 '그 여름 동물원', '젊음의 행진' 등의 뮤지컬로 활동중인 그룹 파란 출신 최성욱(에이스)을 중심으로 밴드 '노바소닉'의 정구현, '에머랄드 캐슬' 송국정, 그룹 '티오' 정찬희 등 2000년도 중반의 가요계 대표 동갑내기들이 뭉친 팝록밴드로, 지난해 6월 싱글 '그때, 우린' 이후 △U CAN STOP △친구말고 연애 △멀미 등 꾸준한 싱글앨범으로 음악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