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개강한 캠퍼스에 공모전 소식이 즐비해있다. 공모전이 취업준비의 또 다른 스펙으로 주목 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영상 공모전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봤다는 경험을 자소서에 녹여낼 수 있고, 상금도 받을 수 있기에 학생들은 물론, 취준생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영어회화 인강 1위 해커스톡에서는 총 상금 500만 원의 ‘해커스톡 CM송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헤럴드 미디어에서 선정한 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영어회화 인강’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데 대한 감사 이벤트로 오는 3월 2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최근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쉬운 가사로 ‘수능 금지곡’으로써 주목을 받은 바 있는 해커스톡 CM송이다. 장르 불문 해커스톡 CM송을 활용한 영상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CM송만 불러도 15초가 되기 때문에 참여자들의 응모가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참가 방법이 쉽고, 참여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많아 더욱 인기가 뜨겁다. 참여 방법은 CM송을 활용한 홍보 영상을 자신의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왕초보영어회화 #영어왕초보 #해커스톡 #영어회화 #공모전 #이벤트)와 함께 업로드 한 후, 해커스톡 메일로 영상 게시글을 인증하면 된다.
15초 영상을 제출한 참여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으로는 영상 제출자 전원에게 제공되는 스타벅스 커피와 총 500만원 규모의 상금 및 상장이다. 상금과 상장은 대상 1팀을 포함하여 총 10팀에게 돌아가며, 행운상에 뽑힌 5팀에게는 영화예매권과 상장이 주어질 예정이다.
공모전 담당자는 “심사기준은 내부심사와 SNS 호응도로 평가로 공정하게 이루어질 것”이라며, “정말 많은 분들이 재치있는 영상을 제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지금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총 상금 500만 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커스톡에서는 CM송 영상 공모전 외에 영어회화 전 강좌를 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 수강후기 이벤트, 단어학습어플 그림보카 무료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미션 달성시, 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해커스톡 관계자는 “가격 장벽없이 누구나 마음 편하게 영어회화 학습을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중”이라며, “해커스톡 서비스를 통해 영어회화 공부 혼자하기가 더욱 쉽게 느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CM송 공모전 외 다양한 이벤트는 해커스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