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원트(대표 이욱진)가 오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2018에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 공동관으로 참가해 IoT기반 스마트 호흡디바이스 '브리드-온(Breathe-O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전용 게임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호흡훈련을 하는 IoT기반의 스마트 호흡디바이스로 진단이나 치료를 목적으로 한 의료기기가 아닌 개인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사용하는 웰니스 제품이다.
제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 설치할 수 있는 전용 게임 어플리케이션과 스마트 호흡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전용 게임 어플리케이션에는 12가지의 게임이 있으며 각 게임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흥미롭게 제작되어있다.
또한 고감도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흡기와 호기를 구분, 측정하고 무선통신으로 모바일 기기의 전용 게임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된다. 공기량 조절 가능 벨브를 적용해 개인별로 호흡 난이도조절이 가능하며 전자부품을 제외한 부품들은 분해하여 세척이 가능하다.
이욱진 대표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호흡활동에 도움을 주어서 누구나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하기 위해 이 제품을 개발했다"며 "면역력 강화와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브리드-온'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