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앱 ‘만개의레시피’ 토탈푸드마케팅 실시

만개의레시피 서비스는 2012년 1월 출시된 이후 꾸준히 요리하는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으며, 최근 7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국내 최대 레시피 어플리케이션이다.

만개의레시피가 이번에 공개한 토탈푸드마케팅 솔루션은 총 3단계의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Photo Image
만개의레시피 이인경 대표

첫 번째는 맞춤형 체험 마케팅 서비스다. 만개의레시피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수한 레시피 제작자들이 귀사의 제품을 활용하여 제작자 개인의 블로그 및 SNS에 포스팅한다. 옵션으로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기회를 제공한다.

두 번째는 PPL 영상 제작 서비스다. 만개의레시피 영상 제작팀만의 노하우로 우수한 레시피 콘텐츠에 제품을 녹여 자연스럽게 제품 홍보를 유도한다.

세 번째는 레시피 동영상 배포 및 커머스 연계 서비스다. 완성된 PPL 영상은 월 500만 명에게 2억 뷰 이상 노출되는 SNS채널 및 오프라인 영상 채널에서 배포된다. 이때 커머스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제품 판매를 유도한다.

Photo Image

최근 요리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필요한 레시피를 검색하고 그에 맞는 재료를 온라인에서 바로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만개의레시피는 해당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푸드테크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요리 레시피, 식재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 그리고 요리와 관련된 제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 기능까지 서비스하고 있다.

만개의레시피 이인경 대표는 “만개의레시피가 야심 차게 기획한 토탈푸드마케팅 솔루션으로 콘텐츠 마케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의 활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푸드테크 코리아 2018' 컨퍼런스(11월 30일 / 코엑스) 바로가기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