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립, 디지털 상품 거래 암호토큰 FLIP 사전 판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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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립(Gameflip, 대표 JT Nguyeon)는 블록체인 기술(blockchain security technology, 온라인 금융이나 가상화폐 거래에서 해킹을 막는 기술)에 기반한 게임 디지털 상품 거래 암호토큰(Crypto-token) ‘플립(FLIP)’을 사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들은 게임산업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들이 경영하는 실리콘밸리 기술기업으로, 2014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디지털 상품 거래 수급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며 시장을 선도해왔다. 다수의 벤처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받은 게임플립은 이미 수백만 명이 이용하는 게임 디지털 상품 거래 마켓 ‘Gameflip’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2018년 2분기, 플립 거래 지원을 위해 게임사들과의 통합을 시작하고, 2018년 3분기부터 4분기까지는 생태계 규모 확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최상위 글로벌 게임사 통합 참여까지 끌어낼 계획이다.

‘플립’은 게임플립에서 개발한 일종의 가상화폐이다. 개별 게임에 한정된 디지털 상품의 한계를 뛰어넘어 이 상품으로부터 유동성을 창출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현재 게임 이용자가 보유한 디지털 상품은 대부분 게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을 중단하게 되면 이용자는 모든 가치를 잃게 된다.

게임 이용자들은 플립을 통해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상품 가치에 대해 확실히 보상받을 수 있다. 평균적으로 게임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획득한 디지털 상품은 게임사가 판매하는 디지털 상품보다 훨씬 가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자는 플립을 활용하면 그 가치를 과소평가 받지 않고 디지털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사기행위로 인해 손실을 볼 위험도 거의 없다.

플립이 활성화되면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는 더 많은 수입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게임 이용자가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상품에 대한 보상을 안전하고 자유롭게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더 많은 구매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이다.

정식 플립 판매에 앞서 이들은 10월 21일 오전 4시(세계협정시 기준 20일 19시)까지 플립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결제수단은 이더리움(ETH, 블록체인을 활용한 가상화폐로 빠른 거래 속도가 특징)이며, 최소 구매 금액은 3ETH이다. 사전 판매에서는 구매에 따라 최대 70%의 추가 플립을 제공한다. 플립의 정식 판매는 11월 2일 오전 4시(세계협정시 기준 11월 1일 19시)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시홍 기자 (sihong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