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뷰티유튜버 ‘꽁지’, 아시아플랫폼컴퍼니와 뷰티오디션 ‘BNB 챌린지’ 진행

Photo Image

“아직도 소비자가 광고나 가짜 후기를 믿을 꺼라 생각하나 친구?”

유튜브 구독자 17만명, 페이스북 팔로워 4000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명을 보유한 인기 뷰티유튜버 꽁지가 자신의 팔로워와 함께 각 유형별 화장품을 분석하는 뷰티오디션 ‘BNB 챌린지’ 개최를 예고했다.

이는 꽁지가 소비자평가(반응)을 측정하고 결과데이터를 분석하는 전문기업 아시아플랫폼컴퍼니와 함께 9월부터 매월 화장품 유형을 선정, 팔로워들과 심도 있는 품평을 공동으로 진행해 우수 제품을 선정하는 일종의 화장품 오디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출시 및 리뉴얼이 6개월 이하의 신제품이면 누구나 일정 금액의 참가비(실비 수준)로 참여가 가능하며 각 방송 마다 50명의 팔로워들을 통해 제품을 품평 받는다.

꽁지는 신청된 브랜드 제품을 영상을 통해 홍보 및 품평단을 모집하고 각 소비자들은 아시아플랫폼컴퍼니가 준비한 설문지를 작성해 이를 기반으로 최종 품평 결과와 각 측정 결과 데이터가 만들어 진다.

아시아플랫폼컴퍼니는 해당 분석 결과를 공개하고 꽁지는 이를 기반으로 다시 영상을 제작해 공개한다.

또한 각 분석 결과에서 우수한 경과가 나온 브랜드에는 꽁지와 함께 팔로워들이 뽑은 ‘팔로워 최애템’ 인증서가 발급되며 홍보 영상 제작 등 뷰티크리에이터 콜라보 판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와 관련 아시아플랫폼컴퍼니 김민석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뷰티크리에이터 팔로워들에게 깐깐하게 제품을 평가 받고 진짜 좋은 제품을 선별하여 국내 소비자와 해외 바이어들에게 알리는 것이 목적”이라면서 “뷰티크리에이터의 팔로워 등 뷰티고관여 그룹을 대상으로 제품을 평가하고 데이터화 한 후, 빅데이터와 결합한 정보를 가지고 국내 마케팅 전략 수립 및 해외 바이어에게 제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꽁지의 뷰티오디션 ‘BNB 챌린지’는 9월 한 달간 디에프에스 컴퍼니가 올해 초 론칭한 마스크팩 브랜드 하루하루의 ‘Episode 1’ 4종을 통해 시범 운영되고 수분 크림을 시작으로 다양한 화장품 유형에 대한 평가를 시작할 예정이다.

첫 ‘BNB 챌린지’ 제품으로 선정된 하루하루의 ‘Episode 1’ 4종은 2030 세대의 감성을 담은 ‘펀(FUN)’한 패키지 디자인과 발표 마유 성분 함유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마스크팩으로 꽁지는 최근 영상을 촬영해 자신의 채널을 통해 품평단 모집을 시작했다.

영상 속 꽁지는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입담으로 해당 오디션의 시작을 알리며 하루하루의 ‘Episode 1’ 4종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으며 결과는 10월 중 데이터화되어 발표된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시홍 기자 (sihong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