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우티앤에스(대표 김영규)에서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산업용 PDA에 POS 기능을 탑재한 이동형(모바일) POS 솔루션을 한국야쿠르트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모바일 POS 솔루션은 야쿠르트 아줌마가 판매한 제품에 대하여 IC카드로 신속하게 결제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시스템이다.
김영규 대표는 “전국에 있는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이동형 POS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연내 8,000대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운영중인 전문 통합 콜센터를 통해 야쿠르트 아줌마의 판매활동이 원활히 이루어 지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신형 전동카트 도입으로 기존 발효유에서부터 국, 요리, 반찬 등의 간편식까지 신선하고 안전한 유통과정을 확보한데 이어, 모바일 POS 도입으로 고객과 야쿠르트 아줌마들에게 더욱 간편한 결제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모바일 POS 솔루션 공급사인 ㈜나우티앤에스는 1999년 설립된 모바일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주로 대기업을 대상으로 업무용 솔루션 공급에 집중하고 있는 모바일 비즈니스 1세대 기업이다.
㈜나우티앤에스 관계자는 “기업용 모바일 플랫폼(STEP)을 자체 개발하여 국내 굴지의 식품/유통 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기업용 메신저, 모바일 제어관리(MDM, MAM), PUSH서비스 등을 플랫폼에 탑재하여 사실관리와 매출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첨단 선행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