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ERP 솔루션 전문 기업 '시우이엔티(대표 강무성)'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자사의 종합경영관리솔루션이자 재고관리프로그램인 '이지판매재고관리' 글로벌 서비스 오픈을 단행했다.
업체는 15년간, 5만여 누적고객을 경험으로 이지판매재고관리 영어 버전과 베트남어 버전, 중국어 버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판매재고관리프로그램의 수요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재고관리·매입매출관리·경리회계·인사급여 등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ERP 프로그램이다.
특히 설치형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월 사용료 없이 한 번 구매로 평생 사용할 수 있다. 무료 업그레이드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사용자 환경 변화에 사전 지원을 제공한다.
이외에 신속한 사후서비스(AS) 고객 상담, 1:1 원격지원, 상세매뉴얼, 동영상메뉴얼 제공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우이엔티의 기술력이 집약된 재고관리 소프트웨어로 뛰어난 기능을 갖췄다. 프로그램 사용 전 한 번만 거래처 정보와 상품 정보를 체계화하면 다양한 업무를 일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전표작성·거래명세서 전송·세금계산서 발행·거래처별 제품단가 관리·품목별 재고관리·입출고 내역·미수 미지급금 내역 관리 등이 가능한 통합 경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손익분석도구 및 견적서, 발주서 등 보고서를 제공하고 영업사원별 실적 관리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췄다.
중소상공인 업무 효율화를 높인 것도 강점이다. 손쉬운 사용자 환경(UI)을 갖추어 유통·서비스·제조 등 다양한 업종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간단한 사용법으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쉽게 활용 가능하다. 바코드 시스템을 연동하면 간편하게 전표를 작성할 수도 있다.
뛰어난 기능을 갖춘 덕분에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다. 제조업종 판매 및 재고관리 업무처리, 각종 도소매·유통 관련 업종, 서비스업종 장부 관리 및 고객 관리 업무 처리 등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도 특징이다.
강무성 대표는 "이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해 대표자도 직접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법이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글로벌 서비스를 오픈함에 따라 수기장부, 엑셀을 이용하는 해외 소상공인들에게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 다가갈 전망"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