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으로 즐기는 VR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 눈길

Photo Image

엠라인스튜디오가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플레이엑스포에서 VR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 3종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VR 체감형 아케이드 게임은 ‘MOVE YOUR BODY (몸으로 말해요)’, ‘Gladiator (글래디에이터)’, ‘Pumpkin Pop (펌킨 팝)’ 등 총 3종으로 최근 VR 열풍으로 늘어나고 있는 VR 체험방과 VR 테마파크를 대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되었다.

즐기는 사람보다 보는 사람이 더 즐거운 ‘MOVE YOUR BODY’는 경쾌한 음악에 맞춰 벽에 뚫린 포즈에 맞는 자세를 취하고 벽을 통과하는 게임이다. 벽에 따라 변하는 체험자의 다양한 모습에 옆에 있던 친구, 연인이 더 즐거운 게임으로 행사 기간 동안 많은 사람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게임 마니아들을 홀린 검투사들의 결투 ‘Gladiator’는 칼 한 자루와 방패 하나만 들고 웅장한 크기의 검투사와 절벽 위에서 1:1 대결을 펼치는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 하는 동안 멋진 액션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던 한 체험자는 “난이도가 점점 올라간다”며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스릴 있는 게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 깜찍한 4D VR 레일 슈팅 게임 ‘Pumpkin Pop’ 은 귀여운 유령들이 지배하는 할로윈 마을 속을 탐험하며 캔디건과 랜턴으로 펌킨과 유령들을 무찌르는 4D VR 어트랙션용 게임이다. 귀여운 캐릭터와 4D 체어 연동으로 특히 가족 단위의 관람객과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업체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VR 아케이드 게임 3종은 어지러움 없이 직관적이고, 캐주얼 한 플레이로 특별한 설명 없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라며 “현장을 방문한 VR 게임방, VR 체험관, 테마파크 하드웨어 업체, 게임 유통사 등 VR 콘텐츠 유통사의 게임 구매 및 렌트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