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과 건강을 생각하는 ‘효도가전’ 꾸준한 인기세

가전업계는 어버이날 시즌 이후에도 효도가전의 인기가 쉽사리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고령화현상이 이어지면서 실버시장을 겨냥한 효도가전이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때 이른 더위, 미세먼지, 먹방의 유행 등으로 실용성과 편리성을 갖춘 가전 등이 특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1. 깜빡 깜빡하는 부모님을 위한 안전 인덕션, 지멘스 EH675MV17E

<지멘스 EH675MV17E>

Photo Image

고향에 계신 어머니가 가스레인지 불을 잘 끄고 다니시는지 가스밸브는 잘 잠그실지 걱정된다면 인덕션을 추천한다. 인덕션은 자체적으로 열을 내지 않고 기기내에서 자기장을 발생시켜 전기 유도 물질로 만들어진 용기와 반응해 열을 내기 때문에, 유해가스도 발생하지 않으며 화재나 화상의 위험이 적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독일 프리미엄 가전브랜드 지멘스의 인덕션 EH675MV17E은 효도가전으로 제격이다. 모든 화구에 자동 전원 차단 기능과 타이머와 조리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신호음과 함께 타이머 표시등에 표시가 되는 카운트다운(Count Down)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더욱 안전하다. 조작도 간편하다. 조리기구를 인덕션 위에 올려놓으면 인덕션 기기가 자동으로 조리기구를 감지하고, 터치슬라이드 작동방식이 탑재되어 있어 손가락 하나로 조작이 가능하다.

2. 부모님 선물 스테디셀러 안마기, 바디프랜드 파라오

국내안마의자 시장규모는 2007년 200억원 수준에서 최근 10년 새 약 25배가 성장했다. 명절, 생신, 어버이날 그 어디에도 빠지지 않는 부모님 선물 1위는 안마기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파라오’는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단연 프리미엄이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의 몸 상태에 따라 소화촉진, 회복, 수면 등 맞춤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총 13가지의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다. 더불어 사용자 체형을 인식하여 안마를 제공하는 ‘자동체형인식’으로 사용자 몸에 꼭 맞는 안마를 제공한다. 또한, 기계조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글 액정 리모컨으로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3. 미세먼지와 때 이른 더위에 고생하시지 않도록, LG 휘센 듀얼 에어컨

계절 가리지 않고 찾아오는 미세먼지와 때 이른 더위로 부모님 건강이 걱정된다면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고려해볼 만하다.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사람과 에어컨의 거리에 따라 바람을 조절해 가까이에 있으면 약한 바람을 내보내고 멀리 있으면 쎈 바람을 내보내 직접 바람을 조절하지 않아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그리고 사람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을 스스로 파악하여 불필요한 곳에는 바람을 보내지 않아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아울러 공기청정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좋다. 극 초 미세먼지까지 감지할 수 있는 PM1.0센서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해 오염 물질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공기청정기능을 활성화한다.


박시홍 기자 (sihong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