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국민메시지 "자랑스런 대한민국, 그 나라의 자랑스런 대통령 되겠다"

Photo Image

 
문재인 후보가 광화문에서 통합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혔다.
 

문재인 후보는 9일 오후 11시 46분경 광화문 광장을 찾아 지지자들에게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했다.
 
문재인 후보는 이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재인입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정의로운 나라, 통합의 나라,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릭 위해 함께 해주신 위대한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후보는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께도 감사와 위로를 전한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여러분들과 함께 손잡고 미래를 위해 같이 전진하겠다. 내일부터 저는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분들도 통합대통령이 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끝으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국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 잊지 않겠다. 원칙을 지키고 국민이 이기는 나라 꼭 만들겠다. 상식이 상식으로 통하는 나라다운 나라 꼭 만들겠다. 혼신의 힘으로 새로운 나라 만들겠다. 국민만 보고 바른 길로 가겠다. 위대한 대한민국 정의로운 대한민국, 자랑스런 대한민국, 당당한 대한민국, 그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대통령이 되겠다”며 자신의 이름을 연호하는 지지자들을 한동안 바라보며 마무리 지었다.
 


 이희진 기자 (lee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