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솔루션, 엔브이링크 8GPU시스템 'SYS-4028GR-TXRT' 판매

슈퍼마이크로 한국 총판인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은 엔브이링크 8GPU시스템인 'SYS-4028GR-TXRT'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Photo Image
슈퍼마이크로 'SYS-4028GR-TXRT'

'SYS-4028GR-TXRT'은 고성능 컴퓨팅(HPC) 클러스터와 하이퍼 스케일 워크로드 환경에서 처리 대역을 최대한 확장하기 위해 PCI-E 3.0의 5배가 넘는 대역폭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엔브이링크 GPU 상호연결 기술을 지원한다. 초당 40기가바이트(GB) 전송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최대 8대 테슬라 P100 GPU를 연결, 단일 노드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테슬라 P100은 엔비디아 최초의 딥 러닝 전용 슈퍼컴퓨터에도 장착됐으며, 슈퍼솔루션의 'SYS-4028GR-TXRT' 출시로 이전 세대 GPU 대비 12배 성능이 높아졌고 효율성도 크게 향상됐다.

'SYS-4028GR-TXRT'는 듀얼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v4/v3' 제품군을 지원하고, 최대 3테라바이트(TB)에 달하는 DDR4-2400㎒ 메모리와 선택 모델에 따라 듀얼 온보드 네트워크 1GbE 혹은 10GbE을 제공한다. 또 티타늄 레벨의 이중화된 전원 공급 장치는 업계 최고의 그린 컴퓨팅 전원 효율성을 갖췄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실리콘밸리의 친환경 제조 시설을 통한 에너지 비용 절감과 오염 물질 감소 시스템으로 서버와 스토리지 제품의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We Keep IT Green' 모토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성현 슈퍼솔루션 대표는 “GPU 가속 컴퓨팅은 휴대폰, 태블릿, 자동차, 드론, 로봇에까지 두루 쓰이고 있으며 특히 딥 러닝 기술이 필수 요소인 인공지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슈퍼마이크로의 고성능 GPU인 'SYS-4028GR-TXRT'는 이같은 시대적 요구와 맞물려 기능 뿐 아니라 높은 전력 효율과 가성비 측면에서도 고객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