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프랑스서 스포츠 마케팅 강화...효과↑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자사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경기 `핸드 스타 게임 2017`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2015년 이후 2회 연속 `핸드 스타 게임` 후원을 진행한다.

`핸드 스타 게임` 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 이벤트 경기로 지난 2월초 파리 남동부 대형 스타디움 `베르시 옴니스포`에서 개최됐다.

Photo Image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후원사로 경기장 내부 보드 광고를 진행해 각종 스포츠 채널, 신문 및 옥외광고 등 기대 이상의 브랜드 로고 노출 효과를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또 경기장으로 현지 바이어를 초청해 VIP 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딜러쇼를 진행했다.프랑스 가전시장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지난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위,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를 기록했다.김시열 동부대우전자 프랑스 법인장은 “이번 핸드볼 이벤트 경기 후원과 함께 주요 바이어를 초청해 회사 제품을 소개하며 실질적으로 우호관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앞으로도 현지 시장 특성을 살린 마케팅을 강화해 프랑스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친근감도 높여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