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최초 실내 수영장, 심야보육시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다른 아파트와의 차별화를 둔 단지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과거 커뮤니티 시설은 휘트니스 센터나 놀이터, 노인정 등으로만 조성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건설사들이 수요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특색있는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건설 기술의 상향 평준화로 차별화가 어려워진 아파트 시장에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유용한 방안이다. 이는 곧 입주자들의 생활편의와 직결되므로 수요자들의 만족도와 편의를 높여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3월 강남구 개포동에서 분양한 ‘래미안 블레스티지’는 단지내식음 F&B 서비스, 프리미엄 휘트니스 서비스, 영어 특화 어린이집 등의 고급 커뮤니티를 선보이며 평균 경쟁률 33.6대 1 의 청약결과를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분양한 안산 ‘그랑시티자이’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안산시 내에서 실내수영장,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연계된 최신식 커뮤니티를 선보이며 지역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의정부역 펠리스타워’는 지하 3층~지상 최고 55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760여 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의정부 내에서 가장 높은 55층으로 설계됐다. 중대형 평형대의 공급이 많은 초고층 아파트에서 전 가구를 중소형으로만 구성해 차별화를 두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조성된다.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은 물론이고, 단지 내 수영장, 심야보육시설, 스쿼시장 등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및 의정부 로데오거리, 의정부시청 등 편리한 인프라를 갖췄으며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초, 중, 고교가 위치해 학군도 탄탄하다. 인근에 푸른쉼터, 직동테마공원, 중랑천 등의 자연환경도 갖춰 향후 뛰어난 생활여건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겸비한 의정부의 초고층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의정부에 공급되는 아파트 단지들의 커뮤니티시설이 점점 다양해 지고 있지만 ‘의정부역 펠리스타워’가 의정부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을 갖춘다”라며 ”특히 맞벌이 부부가 많은 요즘 심야보육시설도 조성된다는 소식에 신혼부부들의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의정부역 펠리스타워' 홍보관은 의정부시 금오동 438-1번지(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건너편)에 위치했으며 현재 2차 조합원 모집은 모두 마감된 상태다.
한편, 조합원 가입 희망자들의 요청이 많아 일반분양 예정이었던 물량의 일부 세대를 이달(1일)부터 3차 조합원 모집분으로 내놓고 있으며, 이 또한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
이종민 기자(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