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tv, SK텔레콤 T1 리그 오브 레전드 팀과 손잡나?…1일부터 방송해요

Photo Image
사진=캡처

트위치tv, SK텔레콤 T1 리그 오브 레전드 팀과 손잡나?…1일부터 방송해요

SK텔레콤 T1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이 스트리밍 사업자인 트위치TV와 함께 할 것으로 예측된다.

SK텔레콤 T1 리그 오브 레전드 선수들은 1일 일제히 트위치TV를 통해 개인방송을 설정하고 있다고 알렸다.

서포터인 ‘울프’ 이재완은 페이스북을 통해 “2월1일부터 트위치 방송합니다. 설정중이니 곧 방송 켜요”라는 글을 남겼고 원거리 딜러인 '뱅' 배준식은 "40분 후 2월 1일부터 기존 스트리밍 계약이 종료됩니다. 시범적으로 트위치 티비에서 방송 조금 해볼 예정이에요. 아직 앞으로 정해진 곳은 없고 곧 발표날테니 기다려주세요"라고 적은 뒤 트위치를 통해 방송을 시작했다.

'페이커' 이상혁이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새로 영입한 '후니' 허승훈과 '피넛' 한왕호 또한 북미, 유럽과 중국 등에서 관심 있게 지켜보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어떤 스트리밍 사업자와 손을 잡을지 귀추를 모은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2015년부터 아주부 TV를 통해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개인 방송을 시행해왔고 중국 서비스는 롱주 TV를 통해 진행했다.


이윤지 기자 yj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