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앨범 해부학] 너 소나무 좋아해? 소나무 '나 너 좋아해?'

Photo Image

[엔터온뉴스 정소정 디자이너] 단단한 커버의 앨범. 미러볼 안 쪽 부분이 뚫려있고 소나무 멤버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다.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분홍색이 배치되어 있다. 앨범 타이틀인 ‘나 너 좋아해’ 의 받침인 히읗이 하트로 되어 있어 귀엽다.

Photo Image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된 앨범. (본 기사에서는 A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다.) CD는 분홍색으로 꽃과 새 그림이 옅게 새겨져있다. CD는 가벼운 플라스틱에 끼워져 있다. 묵직한 느낌이 아니라 파손의 위험이 커보인다.

Photo Image

포토북은 페이지가 많지 않다. 페이지도 많지 않은데 중복되는 사진이 너무 많다. (ㅠㅠ) 똑같은 사진에 잘라내기만 다르게 한 사진이 중복되어 있어 아쉽다. 전체적인 콘셉트는 겨울에 나온 앨범에 맞게 포근해 보인다.

Photo Image
Photo Image

이 앨범은 포토카드 없이 포스트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단체사진이 프린팅 된 카드인데 이 사진마저 포토북의 사진과 별 다를 것 없는 사진이라 다채로운 면에서 굉~장히 아쉽다. 사이즈도 포토북 페이지와 똑같아 자세히 찾지 않으면 찾기 힘들 듯. 뒷면엔 CD와 마찬가지로 꽃과 새의 그림이 옅게 새겨져있다.

Photo Image

‘넘나 좋은 것’ 에 이어 ‘나 너 좋아해’로 돌아온 소나무. 성장이 기대되는 그룹인 만큼 기대를 많이 했던 앨범. 콘셉트도 일러스트도 예쁘지만 ‘구성에 조금 더 신경을 썼으면 어땠을까?’싶은 앨범. 아쉬운 점은 많지만 이 아쉬운 점을 왕성한 활동으로 채워주길 바란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정소정 디자이너 in4graphic@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