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호선 구명역앞 구포7구역 신규 아파트 공급

Photo Image

KTX구포역과 부산2호선 구명역 앞 구포대교 사거리에 위치한 구포7구역에 신규아파트 ‘구포 삼정그린코아 센트럴시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총 801세대(예정)의 전용면적 70㎡, 84㎡A, 84㎡B타입(예정) 등 주거 수요가 많은 중소형으로 공급되며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또한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곳곳에 자연 공원을 설계하고 주민운동시설, 휘트니스 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파트 바로 앞에는 가람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구포초등학교, 구남초등학교, 백양고등학교 등인근 학교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구포 삼정그린코아 센트럴시티는 조합원이 직접 사업주체가 돼 아파트건설을 진행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다. 근래 공급이 급증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인근 유사면적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녔다.

조합원 가입조건은 부산, 울산 및 경상남도 6개월 이상 거주자이며,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85㎡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일 경우에 한한다.

자금관리는 부동산 금융 전문회사 아시아신탁사가 맡았다. 아시아신탁사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자금의 투명성을 보장하고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안전하게 관리하는 가운데 향후 조합원간의 신뢰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사업 추진에 핵심 역할을 맡는다.

구포 삼정그린코아 센트럴시티 주택홍보관은 동래역 인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