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환, 리메이크 앨범 ‘나로 노래하다’ 타이틀곡은?

Photo Image
사진=토탈셋엔터테인먼트 제공

[엔터온뉴스 이소희 기자] 박시환이 리메이크 앨범의 타이틀곡을 밝혔다.

박시환은 오는 2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앨범 ‘나를 노래하다’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고(故) 김광석이 동물원 시절 불렀던 ‘거리에서’로 밝혀졌다.

이번 앨범 전체를 직접 프로듀싱한 박시환은 “이번 타이틀 곡은 평소에 존경하던 김광석 선배님이 동물원 시절 불렀던 곡으로 춥고 쓸쓸한 겨울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이라 생각되어 선택하게 됐다”고 타이틀곡을 ‘거리에서’로 택한 이유를 전했다.

이어 “부담스럽지 않게 감정을 조절하며 서정적이고 슬픈 느낌을 살리기 위해 최대한 노력했다. 노래의 도입부에 라디오 효과를 사용하여 아날로그적 감성을 살리면서 과거 김광석 선배님의 시절을 떠올리고자 했다”며 “부디 선배님들의 명곡에 누가 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거리에서’를 비롯해 여행스케치의 ‘별이 진다네’, 이소라의 ‘청혼’, 안치환의 ‘내가 만일’, 한예슬의 ‘그댄 달라요’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기타리스트들이 각자 한 곡씩을 맡아 편곡과 연주를 담당했으며, 박시환의 담백하고 절제된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들려줄 예정이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소희 기자 lshsh324@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