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가 출시한 설치형 DLP(Data Loss Prevention) 솔루션 `오피스키퍼 미니서버`가 전자신문이 선정한 인기상품 브랜드 우수 부문에 선정됐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국내 최초 설치형 DLP 솔루션이다. 기존 구축형 솔루션 대비 약 50% 낮은 가격, 간편한 설치와 사용으로 고객사 1만 돌파를 앞뒀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기업 정책으로 전용 내부서버에 데이터베이스(DB)를 저장하거나 유출차단·허용된 파일 원본저장이 필수인 기업, 기존 구축형 솔루션의 초기 도입비 부담 등으로 서버를 도입하지 못한 기업을 겨냥한 제품이다. 기업에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를 설치한 뒤 오피스키퍼에이전트를 배포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수천만원에 달하는 구축형 DLP 솔루션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반면 과도한 서버 용량과 크기를 줄여 비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내부정보 유출 방지 기능과 함께 출력물을 이용한 정보 유출 방지, 개인 정보 암호화, 인터넷 사용 관리 및 IT 자산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통합 PC 보안 솔루션이다. 또 1년 무상 유지보수, 유출 차단·허용된 파일 원본 저장, 로그 장기간 저장 등을 지원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오피스키퍼 미니서버에 실사용자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 추가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해왔다. 내년 CC 인증과 함께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문서 백업 기능과 PC 보안점검, 업무용 메신저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오피스키퍼 미니서버는 셀러론G1610T(2.3㎓), 4GB 메모리 등 사양을 갖추고 있다. 저장용량은 필요에 따라 용량을 변경할 수 있다. 용량 확장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가격은 PC 이용 규모에 따라 50대, 100대, 150대 순으로 차등 적용된다. 이처럼 지란지교소프트는 강력한 성능과 경제적인 가격을 갖춘 오피스키퍼 미니서버가 경쟁 제품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박상호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웨어사업부장은 “중소기업 정보 보호 필요성이 대두하며 많은 기업에서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는 만큼 중소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