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는 오는 11월 3일 구로 지밸리 컨벤션에서 국내 중소기업 고객 대상으로 ‘비즈니스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비즈니스 성공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한다.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도구 등 다양한 IT 기술이 보편화되고 상용화 되면서 특히, 파워 BI 같은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한 데이터가 핵심이 되는 제 4차 산업 혁명 속에서 강소 기업들의 성장이 두드러질 전망이다.
이에, 한국MS는 국내 중소기업이 적극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고성능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솔루션에서부터 일상적인 업무를 위한 윈도우, 오피스까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대기업 수준의 인프라 및 솔루션을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과 구체적인 사례가 제시 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점점 더 지능화 되고 있는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고 시시각각 달라지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해 비즈니스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이 소개될 예정이다. 보안을 위해 실제 윈도우 10을 도입한 고객 사례를 통해 사이버 공격의 유형과 이를 대비할 수 있는 방안은 물론 업무 생산성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MS 컨슈머 사업본부 장홍국 전무는 “4차 산업혁명이 가지고 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서부터 고객 관리, 비즈니스 운영 등 전반에 걸쳐 비약적인 발전을 가지고 올 것.” 이라며, “이러한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우리 강소 기업이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신청 및 문의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