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갑주 교수 주관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3기’ 입학식 개최

Photo Image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주최하고 박갑주 교수가 주관하는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입학식이 지난 5일 라마다서울 호텔 2층 헤라홀에서 개최됐다. 이 과정은 내년 2월 1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이날 입학식에는 정운찬 전 총리, 박갑주 교수, 선배 동문 등이 참석했다.

1기와 2기에 이어 이번 3기에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분야 저명인사와 대기업체 및 중견기업체 임원, 성공한 중소기업체 CEO, 전문인 등 사회 각 분야의 명사 50명이 입학했다.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은 40대 대한민국 국무총리와 23대 서울대 총장,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한국경제학회 회장, 서울대 금융경제연구원장 등을 역임한 정운찬 이사장과 25년간 1만 여명의 CEO를 교육시킨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의 명인 박갑주 교수가 함께 진행하는 교육과정이다.

박갑주 교수는 “공부하는 CEO만이 변화를 읽고 미래의 성공을 창출한다”면서 “대기업 임원과 중소기업체 CEO들이 새로운 10년을 대비하고 기업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차별화된 새로운 CEO 교육과정을 시작한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체 CEO들이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비즈니스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차별된 내용으로 커리큘럼을 편성하였으며 이에 맞춰서 대한민국 최고의 저명한 명사들의 강연으로 강의가 진행된다”고 말했다.

이 교육과정의 강연 연사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 문국현 전 창조한국당 대표, 김창준 전 미국 하원의원 등이다.

정운찬 이사장은 3기 입학식 축사를 통하여 “이 교육과정은 중소기업체 CEO들의 지대한 관심 속에 동반성장연구소와 미래창조연구원이 합심하여 야심차게 시작한 CEO교육 프로그램이다. CEO들이 갈망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반영한 신개념 교육 프로그램을 만든 것이다. 21세기 글로벌 환경에서 CEO가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의 환경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처하여 글로벌 리더로서 성공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는 2017년 2월 1일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정운찬 창조혁신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