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재직자 전액100% 무료지원실시

Photo Image

최근 한류라는 거센 바람을 통하여 한국의 문화와 언어에 관심이 범아시아권을 넘어서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하지만 우리 문화와 언어를 알리고 교육할 수 있는 전문성과 어학능력을 겸비한 인재들은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한국어교원)은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온라인 재직자 전액 무료 과정을 운영 중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은 한국어교육의 대표기관인 국립국어원과 고용노동부의 철저히 교육검증과 강의 질 검수가 이루어진다. 타교육원과 달리 우수한 콘텐츠를 통해 학습하게 되며, 학습자는 한국어교사로써 갖춰야할 전문지식과 교양을 습득할 수 있다.

한국어강사란 국어를 모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과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자를 말한다.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이수 후 한국어교사 시험에 합격하면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어교사가 되면, 국내외 대학과 어학원 등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수업을 할 수 있다. 또, 국내외 초·중·고등학교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수업과 국내외 정부기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 해외 진출 기업체 등에서도 한국어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한국어교원) 관계자는 “본원의 온라인 재직자 전액 무료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의 경우 온라인강의로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수강이 가능하다”며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습관리 담담자를 배정해 집중적인 학습유도 및 학습기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하여 조치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10월에 개강하는 한국어교사자격증3급양성과정은 재직자에 해당하지 않는 학습자들에게도 저렴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장학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어교원자격증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확인이나 전화로 무료상담도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