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중국 관광객을 위한 'RGB글로벌' 사업설명회 성료

P2P금융 전문기업 코리아펀딩은 최근 RGB글로벌(대표 이기진) 사업설명회를 서울 을지로의 APM 플레이스 10층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리아펀딩은 투자자들에게 RGB글로벌의 비전과 현재 진행중인 스페셜펀딩 148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RGB글로벌의 중국 사업 노하우와 성장전략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돼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RGB글로벌 이기진 대표는 세계일보 기자를 시작으로 SBS 예능국 PD 등 방송연예 분야에 경험이 많다. 이러한 경험은 RGB글로벌의 문화콘텐츠 개발 및 수출, 글로벌 유통분야에서 큰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국제보세 한국전시체험관(RGB O2O Mall)은 이 대표의 업력 노하우가 잘 반영된 전문 쇼핑몰이다.

동대문 APM빌딩 8~9층에 위치한 국제보세 한국전시체험관은 중국 관광객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O2O 서비스 사후 면세점이다. 중국 관광객을 비롯한 모든 소비자들이 온라인, 오프라인 상관없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지난 3월 개장했으며 업계 최초로 매장 내 자체 홈쇼핑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는 신개념 쇼핑 체험관이다. 이 외에도 비빔밥과 김 체험관을 개설하여 관광객의 먹거리 서비스도 신경쓰고 있다.
RGB글로벌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사업도 활발하다. 국내 면세점 및 국제 O2O몰 운영을 통해 한국제품 3만개 이상을 확보해 중국 전역에 수출 중이다. 지난 5월 27일 중국 북경에서 중국 최대 면세 사업 국영기업(CDF)과 한국관 개설 계약을 체결했다. CDF는 중국 전역의 면세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인데, 하이난도 싼야에 세계 최대 매출 1위의 면세점을 보유중이다. 12월말까지 CDF와 협의된 하이난도 싼야, 해거우, 난산지구 면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코리아펀딩은 RGB글로벌의 사업이 안정적이고 성장성이 높다고 판단해 RGB글로벌 투자 상품을 운영 중이다. 대출기간 5개월, 16%의 수익률을 제공하는 RGB글로벌 투자 자금은 국제보세 한국전시체험관의 판매물품 매입을 목적으로 운용된다.

Photo Image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동대문은 연간 710만명의 해외 관광객이 찾는 명소다. RGB글로벌 O2O몰의 사업성과 기업소개를 위해 이번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500만원 이상 투자자 중에서 추첨해 프라다, 페레가모 명품가방과 지갑을 증정하고 300만원 이상 투자자들에게는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일명 달팽이크림 60ml)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미소기자 (m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