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View┃방송] MBC 추석 파일럿, 10대부터 중ㆍ장년층까지 연령별로 사로잡는다

Photo Image
디자인 : 정소정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이번 추석 MBC는 파일럿 프로그램 5개와 명절에 항상 진행하는 ‘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를 방영한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프로그램은 10대부터 중ㆍ장년층까지 각 연령대를 겨냥한 듯 보이는 프로그램들이 눈에 띈다. 먼저 10대들을 위한 ‘아이돌 요리왕’(15일) ‘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16일)부터 2030 세대를 위한 ‘상상극장 우.설.리'(16일) ’톡쏘는 사이‘(17일), 장년층을 위한 ’닥터고‘(17일), ’머니룸‘(18일)이 시청자들을 찾는다.

◇ 9월 14일 (수)

► ‘아이돌 요리왕’(오후 5시 35분~7시 55분)

‘아이돌 요리왕’은 아이돌 멤버들이 총집합해 진정한 '요리왕'을 가리는 초대형 요리 경연대회다. 지난 8월말 진행된 50여 그룹 멤버 217명이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했다. 이 가운데 요리돌의 왕좌를 차지할 진정한 '1대 아이돌 요리왕’은 과연 누가 될까. 예선부터 본선까지 잇따라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진행에는 김성주, 심사위원에는 김소희ㆍ이연복ㆍ홍석천, 요리돌에 도전하는 가수는 그룹 EXO,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등이 있다.

◇ 9월 15일(목)

► 녠아이돌스타 육상 리듬체조 풋살 양궁 선수권대회’(오후 5시 15분~7시 55분)

명절만 되면 찾아오는 아이돌스타의 스포츠 종목 도전기가 이번에도 펼쳐진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전현무를 비롯해 이수근ㆍ혜리ㆍ양세형ㆍ허일후가 진행에 참여하며, 그룹 블락비ㆍ트와이스ㆍ방탄소년단ㆍB1A4 등이 경기에 임했다.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등은 ‘아이돌 요리왕’에 이어 또 만날 수 있다.

► ‘상상극장 우.설.리’(오후 11시~다음 날 오전 12시 30분)
네티즌들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국내 최초 댓글 릴레이 드라마' 프로그램으로,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이 프로그램에 반영되는 요즘 세태에 걸맞게 댓글들을 차용해 드라마의 스토리를 만든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출연자의 캐릭터, 드라마 장르, 첫 상황 등 최소한의 내용만을 선 공개 한 뒤 네티즌 릴레이 댓글을 통해 드라마 대본을 이어간다. 세 팀의 출연자들은 댓글로 완성된 대본으로 5~10분 내외의 드라마를 만들게 된다. 이종혁이 진행을 맡았고, 허경환, 노민우, 주우재, 차은우, 문지인, 다현이 출연한다.

◇ 9월 16일(금)


► ‘톡쏘는사이’(1부: 오후 5시 30~6시 40분, 2부: 오후 6시 40분~ 7시 55분)
전라도ㆍ경상도ㆍ충청도 각 지역 출신 스타들이 실시간 SNS를 통해 지령을 받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네티즌이 선정한 미션을 수행하는 여행관찰 버라이어티다. 전라도 팀은 박명수, 홍진영, 정진운이며, 충청도 팀은 남희석, 김수용, 박수홍, 경상도 팀은 허경환, 강남, 경리로 구성됐다. 사전 조사와 투표를 통해 네티즌이 뽑은 ‘가장 재미있을 것 같은 미션’들이 출연자들에게 공개되자 예능감 넘치는 황당 미션에 출연자들은 일동 당황했다는 후문이다.

◇ 9월 17일(토)

► ‘닥터고 (오전 9시 20분~10시 30분)
‘우리집에 대한민국 최고의 명의들이 산다면?’, ‘여러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고, 내 병의 치료를 위해 함께 고민해준다면?’이라는 질문에서 시작, 각 분야의 최고 명의들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환자들의 집을 직접 찾아가 치유 비책을 내놓는다. 방송인 김성주와 전 농구선수 서장훈이 진행을 맡고, 박소현, 김새롬, 성대현이 출연에 의학정보 토크를 풀어낸다.

◇ 9월 18일(일)

► ‘머니룸 (오후 11:15~다음 날 오전 12:25)
국내 최초로 정가 없는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해 다양한 연구 결과 및 조사를 통해 가격을 측정하고, 그 가격을 통해 세상을 새롭게 본다는 취지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김성주, 노홍철, 백지영, 이상민, 홍석천 등이 출연해 ‘돈’과 관련된 자신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leejh@enteronnews.com /디자인 : 정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