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작은 영화] '달빛궁궐' & '포레스트 검프'

Photo Image
글 : 이주희 기자 / 디자인 : 정소정

◇ ‘달빛궁궐’

줄거리

열세 살 소녀 현주리는 우연히 창덕궁 속 환상의 세계 ‘달빛궁궐’로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사고뭉치 다람이와 훈남무사 원을 만난 현주리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길을 찾아 나서지만, 매화부인의 계략으로 위험에 빠진다. 매화부인은 시간을 움직이는 자격루의 열쇠를 차지해 달빛궁궐을 지배하려 하고, 현주리가 위기에 빠진 달빛궁궐을 구하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 한다.

개봉관
롯데시네마ㆍ메가박스ㆍCGV 일부, 대한극장

감독
감독 김현주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해 2003년 단편 애니메이션 ‘베개아기’ ‘우산과 미꾸라지’로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시카고 국제 아동영화제, 뉴욕 국제 아동영화제 등 세계 주요 영화제에 공식 초청 받으면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달빛궁궐’은 10년간의 기획 및 취재 과정 끝에 완성했다.

Photo Image
글 : 이주희 기자 / 디자인 : 정소정

◇ ‘포레스트 검프’

줄거리
소년 포레스트 검프는 불편한 다리와 남들보다 조금 떨어지는 지능을 가진 외톨이다. 헌신적이고 강인한 어머니의 보살핌과 콩깍지에 쓰인 첫사랑 소녀 제니와의 만남으로 사회의 편견과 괴롭힘 속에서도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성장한다. 여느 날과 같이 또래들의 괴롭힘을 피해 도망치던 포레스트는 누구보다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자신의 재능을 깨닫고 늘 달리는 삶을 살아간다. 이후 누구도 예상치 못한 성과를 거둬 탄탄한 인생 가도에 오르는데, 사랑하는 이들이 떠나면서 또 한 번 인새의 전환점을 맞이한다.

개봉관
메가박스 단독 개봉

배우
-톰 행크스
1956년생인 그는 1984년 코미디 ‘스플래쉬’ 흥행에 힘입어 스타덤에 올랐으며,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 ‘캐치 미 이프 유 캔’ ‘터미널’ ‘다빈치 코드’ ‘천사와 악마’ ‘클라우드 아틀라스’ ‘스파이 브릿지’에서 주연으로 출연한 것뿐만 아니라 ‘토이스토리’ 시리즈 우디 보안관 목소리 연기, 그리고 ‘맘마미아’ 기획, ‘퍼시픽’ ‘더 파크랜드’ 프로듀서, ‘나의 그리스식 웨딩’ 제작을 맡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곧 개봉하는 ‘인페르노’ ‘설리:허드슨강의 기적’ ‘왕을 위한 홀로그램’의 주연으로 출연했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leejh@enteronnews.com / 디자인 정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