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온뉴스 윤효진 기자] 영화 '밀정'이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의 4번째 협업을 기념하는 프렌즈 기획전을 개최한다.
'밀정'이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CGV아트하우스 서면에서 ‘김지운 감독 X 송강호 프렌즈 기획전’을 개최한다.
CGV아트하우스와 함께 서울과 부산에서 차례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낸 김지운 감독과 대체불가의 배우 송강호가 네 번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낸 빛나는 작품들을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보인다.
새로운 장르와 캐릭터로 언제나 관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작품을 만들어냈던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김지운 감독 X 송강호 프렌즈 기획전’에서는 이들이 함께 한 4 편의 작품을 상영하는 것은 물론 오는 29일에는 '밀정' 상영 후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 이동진 평론가가 CGV압구정에서 관객과의 특별한 시네마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밀정'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영화로 내달 7일 개봉한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윤효진 기자 yunhj@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