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터온뉴스 대중문화부 유명준입니다.
엔터온뉴스 사무실 온도가 27도 아래로 떨어지질 않는군요. 왜 그런지는 사무실에 방문해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그런 가운데 엔터온뉴스 창가에서 보이는 쉑쉑버거 매장 줄은 여전히 깁니다. 폭염 때문에 잠시 주춤할 줄 알았는데, 쉑쉑버거 매장의 대형 선풍기는 누진세 적용이 안되는지, 힘차게 돌아가더군요.
더워도 움직입니다. 그러나 확실히 아직도 휴가 여진이 남아있음은 일정에서 느껴집니다. 월요일이 광복절이라 화요일부터 일정이 진행됩니다.
화요일에는 영화 ‘스타트랙 비욘드’ 감독과 주연배우들이 내한해 기자회견을 엽니다. 저스트 린 감독과 배우 크리스 파인, 재커리 퀀토, 사이먼 페그 등이 무슨 말을 할까요. “사랑해요”는 안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뮤지컬 ‘킹키부츠’ 제작발표회도 열립니다. 이지훈, 김호영, 정성화, 김지우, 고창석 등이 출연합니다. 작품성은 이미 입증이 됐죠.
수요일과 목요일은 가요계 일정이 연이어 있습니다. 배드키즈, 우주소녀가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합니다. 또 유리상자 소속사 남자 아이돌그룹 마스크와, 아이오아이와 대적할 아이비아이가 데뷔 쇼케이스를 엽니다. 시간 조절을 위해 신경전이 벌어졌다는 후문도.
신하균과 박희순, 오만석이 호흡을 맞춘 영화 ‘올레’와 박근형, 고보결이 출연하는 영화 ‘그랜드파더’가 언론시사회를 통해 첫 선을 보입니다.
주말에는 아이돌 콘서트가 어김없이 개최됩니다. 빅뱅이 데뷔 10주년 콘서트를, 오마이걸이 첫 단독 콘서트를 엽니다. 한쪽은 이미 아시아를 주무르며 콘서트를 개최한 경력이 있기에, 어떤 모습을 보일까보다는 얼마나 농익은 모습으로 돌아왔느냐가 관람포인트이고, 다른 한쪽은 실수 없이 잘 치러낼 수 있을까가 관심이네요.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