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온뉴스 백융희 기자] 러브송 프로젝트 ‘젤리 데이트’의 네 번째 에피소드 ‘고마워’가 2일 정오 각종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기존의 달달한 콘셉트만 추구하는 보통의 러브송과 달리 새벽 감성을 살린 고품격 힐링송이다. 학업, 취업, 인간관계 등에 힘들고 지쳐 있는 연인을 향한 따뜻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타이틀곡은 선비(SunBee)의 의 '톡 투 유(Talk 2 U)'이다. 선비는 독특한 음색을 무기로 홍대 라이브 공연 및 버스킹을 통하여 실력을 인정받았다. '톡 투 유'는 '걱정하지마/ 넌 혼자가 아니야/ 우리 함께 힘내자' 등 노랫말에 희망 메시지를 실었다.
다른 수록곡 '땡큐(Thank You)'는 친자매 백재이, 백재아로 구성된 어쿠스틱 듀오 '제이치즈'가 참여했다. 싱어송라이터 하늘해가 작곡한 이 곡은 마음속으로는 항상 간직하고 있는 말이었지만 쉽게 꺼낼 수 없었던 말을 노래로 풀었다. '내게 와줘서, 내 곁에 있어줘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등의 가사를 제이치즈의 따스한 목소리로 완성했다.
‘젤리 데이트’는 사랑에 대한 감정을 테마별로 표현한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홍대 인디씬에서 달달한 러브송으로 유명한 뮤지션들이 사랑 앞에 뜨거운 청춘들의 마음을 저격하기 위해 만든 러브송 프로젝트다.
컴필레이션 앨범 ‘젤리 데이트’는 광고, 영화, 드라마 음악 전문 프로덕션 리웨이뮤직앤미디어와 올해 초 음원차트 돌풍을 일으켰던 김나영, 지어반의 소속사 네버랜드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기획·제작했다.
첫 테마 ‘콩깍지’를 시작으로 ‘설렘’ ‘러블리’ ‘고마워’ 등 테마별로 공개했던 ‘젤리데이트’는오는 4일 프로젝트 전체 타이틀 곡과 풀 버전 앨범이 발매된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백융희 기자 historich@enter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