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은 증강현실(AR) 스마트폰 게임 ‘포켓몬 GO’는 속초, 양양 등 일부 지역에 한정해 게임이 실행된다는 사실에 지난 주말 수많은 게임 유저들이 ‘포켓몬 포획 여정’을 떠났고 관련 지역도 포켓몬 Go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관심에 각 커뮤니티마다 포켓몬 Go와 관련된 캡쳐나 합성 이미지들이 속출하고 있다. 지자체 운영 SNS 채널들도 패러디 열풍에 힘을 더했다.
속초시 공식 페이스북에는 ‘지금 속초는 “주머니괴물달려”의 태초성지랍니다”는 메시지와 함께 속초 내부 와이파이 지도가 업로드 된 바 있다.
이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운영하는 농식품종합정보망인 ‘푸드누리’ 공식 페이스북도 가세했다.
7월 18일자로 올라온 이미지에는 푸드누리 캐릭터인 ‘누리댁’이 몸에 좋은 농산물을 포획하는 듯한 설정이 담겨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푸드누리는 “주머니 괴물의 성공적인 포획에는 재빠르고 날렵한 운동신경이 필수. 운동능력 향상에 좋은 농식품을 찾아라!”며 포켓몬 Go 패러디 열풍에 가세했다.
한편 푸드누리는 ‘정부 3.0’의 취지를 실현하고 농식품 소비자와의 접점채널을 마련하기 위한 식품종합정보망으로 모든 국민이 현명한 식품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농식품 정보서비스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