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보치킨·닭강정은 소자본창업 희망자들에게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허브곡물 쌀푸우더와 소스로 만든 상품들을 제공하는 이 업체는 가맹비, 물품보증금, 로열티가 없고 본사와 협의 하에 상권에 맞는 메뉴와 가격개발을 통한 매장 운영과 인테리어 지원 등 소자본 창업비용 절감혜택 등을 제공한다.
우선 매장형태와 메뉴선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 방문 매장형, 테이크아웃형, 배달형 등 입지조건과 지역적 특색을 고려해 창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메뉴공급과 배송 등을 본사가 모두 도맡아 하는 본사 매장운영 시스템을 통해 창업 초기 무경험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고, 이후 본사 교육을 통해 판매 사후관리 등을 배울 수도 있다.
꿀보닭강정 측은 상권에 따라 회사 자체시공 인테리어로 타 창업 시 발생되는 철거비용, 전기승압, 에어콘 등 별도공사와 의탁자 기기 모든 항목을 포함시켜 10평 기준 3000만원대의 창업을 지원한다.
15평 이상의 모델의 꿀보치킨 창업 시 한도 3000만원의 무이자 대출 기회 등의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흔한 창업 아이템이지만 고객을 위해 본사 차원의 메뉴개발, 운영 노하우 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예비 창업주에는 다양한 형태의 창업 지원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등 본사 차원의 브랜드강화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말했다.
한편, 이 업체의 창업상담은 전화로 일대일 상담신청을 하면 각 지역 센터장이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무료 창업상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