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이슈]SKT, CJ헬로비전 인수 물 건너갔다

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서비스입니다. 7월 19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Photo Image

1.[1·4·5면]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인수합병(M&A)이 끝내 무산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M&A를 최종 불허한 데 이어 최종결정권을 쥔 미래창조과학부가 `기업결합 불가능`을 인정하면서 7개월여 끌었던 인수합병은 결국 물 건너갔습니다.

◇바로가기:SKT, CJ헬로비전 인수 물 건너갔다

◇바로가기:“가격인상” 판단에 `기계적 적용`…시장획정도 논란 남겨

◇바로가기:이종결합 사실상 차단…유료방송 시장 구도 고착화

Photo Image

2.[2면] 만 16세 미만 청소년이 심야시간에 게임하는 것을 차단하는 `강제적 셧다운제`가 `부모선택제`로 손질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준식 사회부총리 주재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8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소통과 공감의 게임문화 진흥계획(2016~2020년)`을 발표했습니다.

◇바로가기:의미 없는 `강제 셧다운` 대신 `부모 선택제`로

Photo Image

3.[3면] 일본 소프트뱅크가 스마트폰 반도체 분야 세계 최대 지식재산(IP) 업체인 영국 ARM을 320억달러(35조원)에 인수합니다. 소프트뱅크는 ARM이 사물인터넷(IoT) 분야를 주도할 것으로 보고 유럽 하이테크 사상 최대 M&A 금액을 투자했습니다. 국내 반도체 업체들은 “당장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바로가기:ARM 인수…손정의, 35조원의 `IoT 베팅`

Photo Image

4.[10면] 내년부터 국민 누구나 개인용컴퓨터(PC)와 스마트폰 등으로 인공지능(AI) 법률 서비스를 받습니다. 법무부는 AI 기반 대화형 생활법률지식서비스 인프라를 연말까지 구축합니다. 사용자 질문 의도와 법률 쟁점을 파악해 신속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바로가기:생활법률 궁금할 땐…AI에게 물어보세요


최희재기자 hj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