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과, 화성 사이에 위치한 동탄2 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18-3BL에 지하3층, 지상20층 금강펜테리움IT타워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타워는 8차선 규모의 동탄순환대로와 인접했고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 고속도로 사이에 위치해 타워에서 두 고속도로 진입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1-2분이다.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35분,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2분에 불과하다. 수도권 위성도시는 물론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공항시설과 천안시, 세종시 등 지방도시도 고속도로를 통해 바로 진입할 수 있다.
타워 근처에 SRT(수서-평택간 고속철도),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정차하는 동탄역이 있고 타워에서 도보로 10분 소요된다. 시험운행중인 SRT는 빠르면 올해 하반기 개통되고 GTX는 2021년 개통 예정이다. GTX는 서울시 2호선 삼성역까지 연결된다.
타워 근처에 광역버스, M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장이 있다. 이 버스들은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을 통해 서울로 진출입하기 때문에 승용차보다 소요시간이 짧다.
아파트형공장이지만 첨단산업체가 집약된 테크노밸리 성격에 맞춰 건물 외부에 복층칼라유리로 감싸고 금속 패널로 외관을 마감했다. 철큰콘크리트구조로 설계됐고 1층부터 6층까지 5.8m의 층고를 확보하고 7층부터 20층까지 층고 3.9m를 확보했다. 화물용 엘리베이터를 건물 중앙에 배치해 물류 이동동선을 30m 이내로 짧게 설계했다.
금강펜테리움IT타워는 공장238호실, 창고10호실을 분양한다. 아파트형공장이지만 용도법상 지식산업센터로 인가받았기 때문에 일반오피스 시설과 다르게 재산세, 취득세를 각각 50%, 37.5% 감면받을 수 있다.
주차장은 법정 주차대수의 172.9%에 이르는 294대를 조성했고, 장애인주차시설은 지하1층으로 모두 배치했다. 물류하역장도 지하 1층에 마련했다. 지하 1층은 환기가 용이하도록 선큰 시설을 적용한다.
금강주택은 입주 업체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도록 최대 80%까지 장기 저리 융자를 지원한다. 수도권 과밀 억제 지역에서 이주해 오는 업체는 4년간 법인세 100% 면제, 이후 50% 감면 혜택을 지원한다.
금융지원은 경기도 및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자금대출 알선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김민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