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터온뉴스 대중문화부 유명준입니다.
본격적인 장마철이긴 하지만, 동시에 휴가철이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가요계와 영화계에도 나란히 여름철 축제를 시작하려 하는군요. 매년 열리는 행사이긴 하지만, 기자일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몇몇 엔터온뉴스 기자들에게는 새로운 일이 되는 셈이죠.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엔터온기자들이 찾고, 만나는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이번 주에도 가요계에 컴백 쇼케이스 소식이 연이어 들립니다. 섹시 걸그룹 스텔라가 6개월 만에 컴백을 합니다. 그리고 길건은 새 앨범 발표 쇼케이스를, 에픽하이는 콘서트 기자간담회를 각각 개최하는군요. 그러나 무엇보다도 금요일부터 지산리조트에서 진행되는 ‘2016 지산밸리록페스티벌’이 주말에는 가장 눈에 띄는 가요계 일정입니다.
영화계도 큰 이슈들이 있습니다. 영화 ‘인천상륙작전’이 언론시사회를 개최해 기자들의 평가를 받을 예정입니다. 그리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개막식을 갖고 10일 간의 일정에 돌입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외화들이 국내에서 기자들과 만나는군요.
방송계는 바쁩니다. JBTC ‘걸스피릿’, ‘청춘시대’, MBC ‘W’, Mnet ‘서바이벌 모모랜드를 찾아서’, ‘힛 더 스테이지’, MBC ‘옥중화’ 등이 줄줄이 제작발표회와 기자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어느 프로그램이 더 기대감을 갖게 할 지는 모르겠군요.
인터뷰도 줄줄이 진행됩니다. 가비앤제이를 만나고, 걸스데이 민아를 만나고, 류준열과 이청아를 만날 예정입니다. 새로 앨범을 내고, 드라마가 종영되었기 때문이지요.
그밖에도 아직 끝나지 않은 김현중 공판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른 연예인들의 사건사고가 일어나질 않길 바랍니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