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시사용어]베이글(Bagel)

Photo Image
박수홍 베이글랩스 대표(왼쪽)가 박람회 관람객에게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베이글은 우리나라 스타트업 베이글랩스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출시한 스마트 줄자 명칭이다. 이 줄자는 지난달 29일부터 판매, 15시간 만에 펀딩 목표액 3만달러를 손쉽게 돌파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끌었다. 이달 4일 현재 31만달러를 유치, 목표치를 1052% 초과 달성했다.

베이글은 다양한 모양의 사물이나 신체 사이즈를 쉽게 측정하고 기록을 편리하게 관리, 활용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 줄자다. △스트링 △휠 △리모트 등 3가지 모드로 길이를 잰다.

스트링 모드는 눈금이 없는 가는 줄을 잡아당긴 길이를 공학 방식으로 계산, 액정 화면에 표시한다. 줄은 유연한 끈으로 만들어 허리나 목 같은 신체 부위의 곡선 둘레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

작은 바퀴 형태의 휠 모드는 인체나 사물의 굴곡진 표면 등 일반 줄자로 측정이 어려운 곡면이나 불규칙한 물체 길이를 측정할 때 이용한다. 한 손으로도 쉽게 길이 측정이 가능하다.

리모트 모드는 광선이 물체에 반사되는 시간을 정밀하게 측정,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거리를 쉽게 측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측정치는 액정 화면으로 실시간 표시되며,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가 바로 저장된다. 측정한 값과 측정 일시, 측정 부위 등을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에 전송할 수 있다. 저장된 데이터로 차트를 만들거나 사진에 길이 정보를 입력하는 등 부가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유창선 성장기업부(구로/성수/인천) 기자 yu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