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추출물, 면역기능향상 및 미세먼지 관리 도움

Photo Image

미세먼지는 여러 가지 복합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 물질로 장기간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호흡기와 피부 및 안구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미세먼지에 포함된 물질이 체내에 들어오면 활성산소 수치가 증가할 수 있어 항산화 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활성산소란 폐를 통해 몸 속으로 들어간 산소가 생체 유지를 위해 필요한 에너지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산소의 종류로 과도하게 발생할 경우 세포를 손상시켜 피부노화 및 신체기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활성산소를 낮추기 위해서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섭취해 건강 관리하는 게 도움이 된다.

항산화 식품 중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식물에서 얻은 성분에 분비물 등을 섞어 만든 물질로 항균 및 항바이러스, 항염 작용이 있어 활성산소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폴리스는 원액 그대로 먹는 방법이나 추출물을 함유한 가공식품 등으로 섭취가 가능하며, 요즘에는 치약부터 먹을 수 있는 캡슐, 사탕, 액상 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프로폴리스 츄어블은 기존의 캡슐과 액상 제품의 장점만을 모아 식물성 연질캡슐에 담은 츄어블 형태로,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호주산 프로폴리스와 아연을 담아 면역관리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마누카꿀, 올리브잎 추출물, 생강추출물 등의 천연유래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으며, 향긋한 민트맛으로 프로폴리스 특유의 맛에 거부감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스페쉬 관계자는 "활성산소를 낮추기 위해서는 흡연,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를 줄이고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인스턴트 섭취는 자제해야 한다"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토마토, 블루베리, 녹차, 호두 등을 섭취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