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2017학년도 호텔조리학과 신입생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등록금 납부가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호텔조리학과 학생, 학부모들을 위해 17개의 장학혜택을 시행 중이다.
국가장학 유형 장학금부터 고등학교 내신 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 성적 우수자 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 등 다양하다.
장학혜택 중에서 주목할 점은 국가장학유형 장학금과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 자격증 장학금, 내신 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 성적 우수자 장학금이다.
일반적으로 한호전과 같은 평생교육법으로 운영되는 전문학교는 국가장학재단에서 제공되는 국가장학금을 받을 수 없다.
하지만 한호전은 호텔조리학과 학생들 중 소득이 낮아 등록금 납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자체적으로 연간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의 국가장학금에 준하는 금액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장학금 전액을 지원혜택이 더 확대되었다. 기존에는 내신 성적 우수자 장학금, 수능 성적 우수자 장학금 등이 전액 지원이었는데, 2017년도에는 자격증 우수자 장학금과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이 추가되었다.
자격증 장학금은 전공 관련 국가공인자격증(기능사) 3개를 취득한 경우 한 학기 등록금 지원혜택이 주어지며, 외국어 우수자 장학금은 TOEIC 701점 이상, TEPS 2급 601점 이상, (신)HSK 5급 이상, JLPT N2급 이상 자격이 있는 경우도 한 학기 등록금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호전 손흥우 과장은 “배움에 대한 열의를 갖고 있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학업을 포기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며 “본교에 입학하는 학생, 학부모님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이번 장학제도를 도입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많은 장학제도를 도입시킬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