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매쉬매트 전문업체인 마르페이는 신제품 ‘마르페이 화이트 쿨매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쿨매트는 3D매쉬매트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3D매쉬매트란 독일에서 개발된 신소재인 3D 입체원단의 핵심기술인 워퍼니팅(WARP KNITTING)100% 폴리에스트 얌(POLYESTR YAM)을 엮어 만든 것이다.
신소재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돌침대매트, 흙침대매트, 황토매트, 쿨매트 등이다.
보통 여름철 자고 일어나면 피부에 닿는 부분이 땀이 차고, 습한 느낌으로 인해 찝찝하고, 수면에 많은 불쾌감으로 인해 숙면에 어려움 등이 있다.
마르페이 화이트 쿨매트는 이러한 점을 보완, 편안하고 시원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다. 또 겨울철에는 통풍성과 보온성, 통기성 등으로 전기장판, 온수매트, 전열매트, 흙/돌침대 등 위에 사용하면 쿠션감은 물론, 뛰어난 열전도력으로 따뜻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는 4계절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3D매쉬매트 기술은 자유로운 공기의 순환, 뛰어난 내구성,통기 및 통풍성 과 체중분산효과 등이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전제품이 물세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통기성으로 빠른 건조를 할 수 있어 당일 세탁 후 당일 바로 사용 할 수 있으며 탄탄하여 잘 찢어지지 않고, 외압에 의한 파손을 제외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SGS, KOTITI, KATRI 중금속 TEST, 충전재수량 등 안전인증 시스템이 갖춰진 제품이며, 국제적으로 품질이 인정되어 세계 여러나라에서 동일 라벨로 판매중인 제품이다.
한편 마르페이는 2016년형 화이트 쿨매트 2cm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매쉬방석 1+1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