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모두가 도시농부,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6’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공공정보 분야 대상 수상

지난 7월 8일에 개최된 iECO AWARD KOREA 2016(인터넷에코어워드 2016)에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운영하는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가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공공정보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iECO AWARD KOREA 2016은 혁신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의 개발 및 보급,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 미래지향적인 인터넷 기술 개발, 인터넷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단체)에 대해 시상하는 행사다.

농정원의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는 도시농업에 대한 정보수요 해소를 위해 텃밭분양에서 수준별 농사정보까지 도시농업과 관련한 통합 정보를 안내하는 원스톱 서비스로, 도시농업 참여를 유도하고 농업이 가지는 올바른 가치를 전달해 농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공공정보 분야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Photo Image

‘모두가 도시농부’의 눈여겨 볼 점은 도시와 농업의 결합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제시하는 퍼머컬쳐(Permaculture) 개념을 도입하고 도시농업이 가진 올바른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한다는 점이다.

도시에서 농부가 되길 꿈꾸는 사람이면 누구든 ‘모두가 도시농부’에서 농업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본인이 가진 노하우와 텃밭 관련 정보를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다.

농정원의 방동서 정보화사업본부장은 ‘이번 iECO AWARD KOREA 2016 공공정보 분야 대상 수상은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가 인터넷 환경 속 그 역할과 가치를 인정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 조성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민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