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시절이 지나고 기름진 음식이나 수면부족으로 인해 성인 남녀에게서도 여드름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여드름은 한 번 생기면 재발되기 쉽고 관리에 소홀하면 붉은 자국과 흉터까지 생길 수 있어 꾸준한 피부관리가 필수적이다.
여드름 흉터자국을 관리하기 위해 병원에서 흉터 제거 시술을 받거나 약국에서 약이나 연고 등의 치료제를 처방 받아 사용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피부 재생 효과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EGF 성분은 상피 세포 성장 인자라고도 불리며 미국의 생물학자 스테리 코헨 박사에 의해 발견된 성분으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53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뤄진 단백질의 일종이다.
이런 성분이 함유된 재생크림을 활용하면 여드름 흉터와 자국으로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EGF 재생크림은 함께 들어 있는 성분에 따라 피부진정이나 미백 효과도 있어 효과적인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기능성화장품 EGF 바머 크림은 이지에프 성분이 들어 있는 재생크림으로 여드름자국과 흉터를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다. 7가지 차 복합 추출물로 여드름 피부가 되기 쉬운 지성 및 복합성 피부의 과잉 피지를 케어해 번들거림을 막아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또한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을 함유해 건조한 각질을 케어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