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콜라자연도료, 아토피•새집증후군 예방 위한 가정용 스프레이 제공

Photo Image

페인트제조 전문업체 에콜라자연도료(대표 조창연)는 아토피, 새집증후군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가정용 친환경 도료 스프레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친환경 코팅제인 에콜라 가정용 스프레이는 벽지나 가구, 목재 등에 뿌리면 피톤치드 향과 함께 새 가구의 안 좋은 냄새를 흡착시켜 맑고 깨끗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또 실내 공기를 정화하고, 포름알데히드 냄새가 차단되기 때문에 아토피, 새집증후군예방에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5~6개 제품으로 30평 크기의 집에 사용할 수 있다.

에콜라 가정용 스프레이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실내공기질 공정시험 기준합격을 받은 제품으로 KFDA(식약처), FAD(미국 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물질만 원료로 사용해 환경과 인체에 안전하다.

이와 함께 이 업체는 공업용 투명 유해물질 차단제인 에콜라 투명 바니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천연 코팅 막을 형성해 목재의 내구성을 연장하며, 오염방지, 방부, 자외선차단 등 기능을 제공한다.

에콜라 투명 바니쉬는 붓 도장, 보루작업, 스펀지작업, 에어스프레이 등 모든 작업이 가능한 제품으로 손 소독제 정도의 알코올이 함유돼 도장작업 시 소지 표면의 멸균작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아 미세먼지로 인한 찌든 때 방지효과, 인테리어 공사 후 페인트냄새, 포름알데히드 냄새 차단 능력이 우수하다.

조창연 대표는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들은 주원료를 친환경 천연수지를 사용해 새집증후군, 아토피 등을 예방할 수 있다”며 “도장 후 제품에서 배출되는 포름알데히드 등 각종 유기화합물 배출을 최소화하며 연소 시 물과 이산화탄소만 발생되는 천연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업체는 조창연 대표가 20년간 운영해온 우신상사의 경험을 살려 지난 1월 설립됐다. 현재 환경 페인트, 천연 코팅제 등 친환경 도료, 가정용스프레이 제품을 제공하고 있고, 허브오일을 함유한 제품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 제품은 내후년 제품을 출시된다.

이 업체가 제공하는 제품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콜라천연도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