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수물류, 초보 화물차주 위한 화물운송료 선착불 시스템 등 제공

Photo Image

지입차는 운수회사에 소속된 화물차를 기사가 구매 후 영업용 넘버를 달고 운행하는 차량이다.

지입차 업체는 화물차 판매뿐만 아니라 화주와 기사를 중간에 연결하고 배차를 관리하는 매니저 역할을 하며 업체에 소속된 화물기사는 계약 조건에 따라 매월 일정 보수를 받는다.

이 가운데 지입차 업체인 은하수물류는 처음 화물차운전을 경험하는 화물차주들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는 화물운송료 선착불 시스템으로 화물차주의 초기 부담금을 완화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업체는 초보기사들 대상으로 연습에서 관리, 차주들의 연수관리부터 선탑 경험 시스템까지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지입매입상담, 지입매도상담, 기업체 구인, 지입차량 관련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은하수물류 관계자는 “처음 화물차에 종사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운수업 시스템을 모르는 경우가 많아 화주와의 마찰이나 교통사고 등 발생 가능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작부터 끝까지라는 회사 슬로건처럼 회사의 우리 회사와 계약을 맺은 차주들과 앞으로의 오랜 인연을 위해 더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