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침체되고 소비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프랜차이즈 사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다급하게 본사를 만들고 체계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가맹점을 늘리면서 가맹사업이 실패하게 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큐브FC그룹은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을 위한 준비과정부터 가맹점 개설 및 확대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최근 다년간 모바일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를 이용해 전략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읽으며 그에 맞는 타겟팅 기법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업체가이 제공하는 맞춤형 컨설팅은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구축과 매뉴얼제작, 운영시스템 컨설팅, 디자인컨설팅, 경영컨설팅 등이다.
배성우 대표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구축한 뒤에는 성공적으로 가맹점주를 모집하기 위해 체계적인 경영전략과 홍보 마케팅이 필요하다”며 “급변하는 상황에서 잘못된 전략은 성공을 이끌어내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큐브FC그룹은 본사구축을 위해 섬세하고 전략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며 “제휴 업체 입장에서 이를 통해 편리한 본사 구축을 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업체는 프랜차이즈 컨설팅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고 최근에는 ISO9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큐브FC그룹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제휴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박기태 기자 (pk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