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등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자녀와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실내놀이시설이 높은 인기를 끌며 아파트 커뮤니티시설로 등장하고 있다.
올 여름은 ‘장마다운 장마’가 예고됐다. 2년간 마른 장마가 계속됐지만 기상청은 올 장마기간이 평년에 비해 길 것이며 강수량도 많을 것으로 봤다. 벌써부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남부는 흐리거나 비가 내리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장마철이 되면 때아닌 성수기를 맞는 곳이 바로 실내놀이시설이다. 여름방학이 시작됐는데 날씨 영향으로 멀리 가기 힘들기 때문에 쾌적하고 가까운 실내놀이시설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이에 키즈카페가 곳곳에 생기고 있고 여름이면 실내놀이터나 실내수영장에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최근에는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도 실내놀이시설을 볼 수 있다. 인기 있는 아파트 커뮤니티시설로 실내놀이시설이 떠오른 것이다.
이달 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에 입주를 시작하는 ‘인천SK스카이뷰’ 지상 1~2층에는 다양한 키즈 전용시설이 설치돼 배움과 체험이 가능한 놀이 공간이 구성될 예정이다. 운동(Exercise)과 게임(game)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엑서게임(Exergame)이 설치돼 날씨와 상관없이 운동을 할 수 있고 운동을 즐기지 않는 자녀들도 즐겁게 운동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또, 길이 25m 3개 레인수영장과 유아용 풀장, 어린이도서관, 키즈카페 등도 들어선다.
한화건설은 마리나항만 개발이 한창인 여수시 웅천택지지구에서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 ‘여수 웅천 꿈에그린’을 6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웅천지구 관광휴양상업 3단지 C4-2, 3블록에서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9층 15개동 규모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총 1,969가구로 이뤄진 주거복합단지로 지어진다. 이 단지 커뮤니티센터 2블록과 3블록에 2개소가 지어진다. 2블록 커뮤니티센터에는 아이와 부모를 배려한 공간으로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학부모 대기실이 있고 도서실, 작은도서관이 지어진다. 3블록 커뮤니티센터는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을 비롯해 ‘스쿨스테이션’ 등 키즈 특화 커뮤니티시설이 대거 적용된다.
대림산업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분양중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실내수영장이 단지 안에 위치해 있다. 실내수영장이 있는 스포츠파크는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7500여㎡ 규모로 지어져 야외 수영장까지 조성돼 무더운 여름에 멀리 가지 않고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대형도서관과 호수공원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라이브러리파크도 있어 비가 오는 날에도 아이들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7개동, 전용면적 44~103㎡, 총 6,800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금회 6,725가구가 일반공급됐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