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오면서 피부노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크림, 선블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썬크림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다. 자외선차단제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크림을 고르기 힘들다면 제품 판매 순위를 참고하는 방법도 있지만, 본인의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자외선차단지수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건성피부는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수분함량이 높은 에센스 타입, 지성피부는 유분이 적은 오일프리 타입, 민감성피부는 벤조페논 같은 피부에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이 없는 제품으로 선택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법은 외출하기 30분전에 얇게 여러 번 펴서 발라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오백원짜리 동전 또는 손가락 한마디 사이즈의 양을 발라주는 것이 자외선 차단에 가장 효과적이다. 여름철에는 물이나 땀에 선크림이 씻겨나갈 수 있으므로 2시간 마다 덧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필 쏘 굿 선젤은 베논페논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일반 남성들뿐만 아니라 민감한 피부를 가진 남성들도 사용할 수 있다. 필 쏘 굿 선 젤은 밀림현상과 끈적임이 없으며, 젤 타입의 형태로 번들거림이 없다.
제품 안에는 유칼립투스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윤기 있게 해주고, 수분을 공급하여 건성피부의 남성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이외에도 두송열매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자극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레몬 밤 추출물이 거친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 준다.
이진수 기자 (lj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