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는 매트리스 구매를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여름철에 사용 가능한 기능성 매트리스 커버를 대거 선보였다.
‘마이크로케어’는 고기능성 원단 ‘월로쉬+’로 제작되어 유해물질 침입을 차단하고 통기성을 확보했다. 특히 무봉제 기법은 봉제 대신 열 접착을 이용한 기술로 바늘 구멍을 통해 진드기가 이동하거나 충전재가 오염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매트리스 보호 커버 ’스마트슬리브’는 통기성을 확보하고 수분 함량을 조절하는 것으로 기능에 따라 3가지 제품으로 나누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워터프루프’는 원단 내부의 100% 폴리우레탄 필름 처리로 방수 기능을 확보했다. ‘알레겐’은 민감한 피부, 아이들의 피부 건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방출을 통해 진드기를 잡고 알레르기 유발을 방지한 게 특징이다.
‘릴렉스’는 라벤다 추출물을 함유해 긴장을 완화시키고 숙면을 돕도록 설계됐다. 라벤다에는 방충 및 항균 효과가 있어 해충의 접근을 막는 기능을 한다.
에이스침대는 매트리스를 구매 예정인 소비자들의 경우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하고 항균 기능이 적용된 매트리스 사용을 권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하이브리드테크 매트리스는 출시 이후 LQ 사이즈 매트리스 판매량의 60%를 넘었다는 것.
회사관계자는 “숙면을 위한 침실의 적정 온도는 20도 안팎, 습도는 60% 이하지만 고온 다습한 우리나라 여름철은 침구가 눅눅해지고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며 “여름철 밤새 흘린 땀을 제대로 말려주지 않으면 침구 및 매트리스에 세균과 진드기가 증식해 건강에 위협을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여름철 위생관리를 위한 가구 및 가전 제품 케어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홈케어 서비스가 출시됐다. ‘뽀송이홈케어’는 일반 가정에서 관리하기 힘든 매트리스 살균 서비스,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 제품 청소 방법 안내하고 있다.
김민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