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디자인 비즈니스 전시회 ‘DK2016’, 오는 11월 09일부터 5일간 진행

Photo Image

국내 디자인 비즈니스 전시회 DK2016(디자인코리아2016)이 오는 11월 09일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전시회로 많은 기업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트렌드를 선도하는 생활용품, 가전제품, 가구&인테리어, 의류&패션 기업들을 비롯하여 국내외 디자인 우수제품 2,00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DK2016에서는 생활, IT 등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계된 기업을 전시하는 비즈니스 전시관, 바이어 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디자인 중심의 산업과 기술 융합을 보여주는 기획전, 토론 및 기업과 바이어간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한 디자인 포럼, 개막 퍼포먼스, 디자인의 밤, 디자인 체험 등의 이벤트도 마련된다.

2003년부터 개최되어 온 본 행사는 변화와 혁신으로 한국 디자인 발전을 선도하고 한국의 브랜드가치와 디자인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축제의 장이자 비즈니스의 장이 되어오고 있다.

참가기업에게는 해외바이어 초청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참가업체의 VIP 고객을 위한 고급라운지 이용티켓을 제공하고 참가업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참가업체 설명회를 전시회 개최 전인 10월 중에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참가업체 제품홍보까지 지원해 참가업체의 자사 제품 홍보하는 기회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폰서십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전시회 초청장 우편도 발송된다.

추가로, 디자인코리아2016부터는 정부, 유관기관, 협회단체, 기업 등이 주관하고 있는 디자인 관련 행사와 연계 개최해 자원들을 교류하고 지속적인 통합 홍보마케팅을 추진하는 ‘통합 디자인 행사’를 개최한다.

디자인코리아의 전시 관람객 수는 전년 대비 39.8% 증가했고, 비즈니스 수출성과의 경우도 598억원으로 전년대비 68% 증가했다. 기업 참가 혜택은 연속참가 기업은 30%, 조기신청 시 10%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기할인은 6월 30일까지 신청한 기업에 한해 적용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디자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신청 마감은 9월 23일까지다.


김민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