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서비스입니다. 6월 22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1면] 수입차 판매가 7년 만에 줄었습니다. 폭스바겐·닛산 `디젤게이트`와 환경부 디젤차 조사 등으로 부정 여론이 조성된 탓입니다. 반면에 국산차는 SM6, 말리부 등 중형 신차가 쏟아지면서 당초 예상과 달리 사상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바로가기:국산차 최대 판매...수입차 7년 만에 감소세
2.[9면] 3만~6만원 중저가 요금제에도 휴대폰 구입 시 지원금(보조금)을 더 줄 수 있도록 고시가 개정됩니다. 고가 요금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지원금이 실리는 중저가 요금제의 가입자 혜택이 커질 전망입니다.
◇바로가기:중저가 요금제도 휴대폰 살 때 지원금 더 받는다
3.[10면] 공공데이터로 악덕 고용주를 찾고 드론 방범카메라를 띄웁니다. 정부3.0 공공데이터가 창의적 아이디어와 만나 무한상상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악수-악덕사장을 수사합니다` 서비스는 고용노동부 임금체불업체 데이터 등을 이용해 구직자에게 악덕 고용주 정보를 제공합니다.
◇바로가기:공공데이터로 악덕 고용주 찾고 방범 드론 띄우고
4.[15면] 대우루컴즈는 9.9mm 초슬림 초고화질(UHD) TV를 출시했습니다. 출시와 함께 옥션 올킬 한정수량 단독 특가 판매한다. 가격은 139만원입니다.
◇바로가기:대우루컴즈 9.9mm 초슬림 65형 UHD TV 출시
박은석기자 gikprit@etnews.com